티스토리 뷰

먹방

그동안 먹은 소주 안주 베스트

엣지세상 2017. 2. 7. 18:06

그 동안 열심히도 먹으러 다닌 ㅋㅋ

언제 어디서나 빠지지 않는 나의 친구 너의 친구 소주와 함께

제가 뽑은 소주 안주 베스트 소개합니당당 ♥

 

 

 

 

 

 

조개찜집이었는데, 엄~청 푸짐하게 나오고

국물이 대박이었어요.

국물맛이 장난아닌데, 소주 안시키는 것은 반칙 아님까?

푸짐한 조개찜에 해물에서 우러나온 국물에 한잔두잔 캬

국물이 시원하니 술의 쓴맛도 다 잡아주고

속도 든든해지는 느낌 (많이 먹어서 이겠지만..ㅋ)

 

 

 

 

 

 

 

 

오징어는 통으로 들어가있어서 손질해주셨는데

키조개랑 가리비, 통오징어를 와사비간장이나 초장에 콕 찍어 캬~

이건 추울 때 더 생각나는 소주 안주예요

이거 먹고 사이드에 매운 콩나물찜을 서비스로 주는데 이것도 별미.

여긴 갔다하면 소주 서너병기본임다 ㅎㅎㅎ

 

 

 

 

 

 

 

 

 

직장인들의 부동의 회식메뉴 1위

삼겹살.

요즘 숙성고기니 뭐니해서 비싸고 맛있는 집 많이 생겼죠?

가격은 그만 좀 올랐으면 하는 바람.

 

노릇노릇 숯에서 구워먹는 생삼겹살은 언제먹어도 맛있는 거 같아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음 ㅋㅋ

 

 

 

 

 

 

 

 

삼겹살에 소주는 뗄래야 뗄수없는 조합이죠.

아마 많은 분들이 소주 안주 베스트로 꼽으실 듯!

저는 돼지껍데기도 엄청 좋아하는데

취향 맞는 사람이 잘 없고... 그리고 요즘 맛있느 껍데기집이 다 없어져버려서

너무 아쉽고 속상하네요 ㅜㅜㅜ

 

어디 고기집가서 껍데기 있길래 시켜보면

냄새나는 곳도 있고 양념을 이상하게 해서 별로인 곳도 있었고..

암튼 최근에 돼지껍데기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없네요.

껍데기도 진짜 베스트메뉴인데 말이에요!

 

 

 

 

 

 

 

 

 

돼지껍데기와 더불어 호불호 강한 음식

닭발.

닭발은 무조건 매워야 맛있지유.

양념맛으로 먹는 것도 없지 않아있지만 먹다보면 쫀득쫀득한 식감도 넘 즐거워요

뼈 있는걸로 먹어야 쪽쪽 쭙쭙 뼈 발라먹는 재미가 있죠.

맵다맵다 씁씁하하 하면서 먹어야 맛있는 매운 닭발입니다.

이건 진짜 나만의 소주 안주 베스트 !!

주변에 좋아하는이가 별로 없음 ㅜㅜㅜ

 

 

 

 

 

 

 

 

 

매울 때 같이 먹어줘야 맛있는 계란찜

요즘 계란이 금값이라, 가격이 올랐을 수도 있지만

닭발과 계란찜 또는 홍합탕, 완전 꿀조합

 

 

 

 

 

 

 

 

 

 

깔끔하게 한잔 하고플 때는 사시미가 제격이지요~

어릴 땐 회를 무슨맛으로 먹나 몰랐는데, 지금은 초장맛이라도 조금씩 먹기 시작하니까

회의 매력을 조금씩 알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

그 중에서도 연어회는 기름진 맛으로 여성분들이 또 좋아하는 소주 안주가 아닐까 싶은데

저는 몇 점 먹으면 조금 질려서 많이는 못먹겠더라구요 ㅎ

소스랑 양파를 곁들여 먹으면 맛있는 연어회

요것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메뉴~~

 

 

 

 

 

 

 

 

 

 

조개구이는 사랑입니다

특히 가리비는 야들야들 넘 맛있지용

치즈 들어간거, 매콤한 양념들어간거 있어서 질리지도 않고 쭉쭉 들어갑니다.

여긴 부산이라 그나마 신선한 해산물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용

시내에서도 신선도 높은 가리비구이를 먹을 수 있어요

 

참, 송도에 조개구이촌은 태풍으로 날아갔다가 다시 복구된다고하던데,

지금은 다시 영업중이려나요~

송도 조개구이 참 맛났는데말이에용 ㅋㅋ

 

 

 

 

 

 

 

 

 

탕수육도 은근 소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예요

달달한 소스가 소주의 쓴맛을 잡아주는 듯.

맥주도 좋지만 그럼 금방 배가 불러진다는게 단점 ㅋㅋ

여기 고기가 엄청 두꺼워서 놀랐던 집.

칭따오를 메인주류로 팔고있었지만 둘러보니 소주에 드시는 분들이 더 많더라는 ㅎㅎ

 

 

 

 

 

 

 

 

 

 

양념돼지갈비~

살짝 탄 듯한 맛도 용서할 수 있는 음식 ㅎㅎ

달달한 돼지갈비 한 점에 소주한잔.

삼겹살 만큼이나 매력적인 조합이에요.

반주하기에도 좋은 ㅎㅎ

잘 익은 양념돼지갈비도 소주 안주 베스트로 꼽아봅니다!

 

 

 

 

 

 

 

 

 

 

뭐니뭐니해도 국물이 있어야한다는 분들은!

시원한 해물탕 어떠세요

국물 시원하기로는 갑!인 해물탕

쏙쏙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술도 술술~~

탕 종류는 항상 베스트지욥

 

 

 

 

 

 

 

 

 

회!!

회는 이렇게 젓가락에 널어서 먹어야 제맛임다.

ㅋㅋㅋㅋ

탱글탱글한 식감은 소주와 잘 어울리죠 ^^

이렇게 쓰다보니 급! 땡깁니다.

그 동안 맛있게 먹었던 소주 안주 베스트 였어용